본문 바로가기

Android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저장(Snapshot)이 안 될 때

반응형
그간 어떤 에뮬레이터에서는 항상 구글 로그인이 풀려있어 귀찮게 매번 다시 로그인하고, 다른 기기에서 인증 받고 그랬는데 원인을 찾았다.
Creating a snapshot of the emulator that includes the Vulkan graphics library is not supported. To run the emulator without Vulkan, launch the emulator from the command line with the flag -feature -Vulkan. Alternatively, you can uninstall and avoid using apps with Vulcan (such as Chrome on API 30 or higher) if you want to use snapshots as part of your development workflow.

불칸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에뮬레이터의 경우 저장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불칸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앱은 API 30 이상에 설치된 크롬이 있다. 크롬 커스텀 탭을 사용한 것이 문제가 되어 스냅샷 저장이 되지 않은 것이었다...

구글 계정 로그인 후 에뮬레이터를 끄고 다시 켜니 계정이 저장되어 있다!! 테스트 하는 애플리케이션이야 디버깅 과정에 항상 다시 설치하니 문제가 없지만, 구글 계정 로그인은 치명적으로 귀찮았는데 문제가 해결되어 다행이다.

반응형